1

꿀잼이라는 정보를 입수하고 서점에 가서 사왔다. 진짜 꿀잼이었음... 배트맨이 끼면 으레 그렇듯잌ㅋㅋㅋ 사건에 대한 추리 요소도 있고, 그것과는 별개로 도시 치안을 책임지는 히어로이기 때문에 짠한 부분도 있었다. 히어로들의 약점은 물론 크립토나이트처럼 특별한 힘이 될 수도 있지만, 그것보다 근본적인 공포를 불러일으키는 것은 역시 가족, 친구 뭐 이런 '사람'이었다. 히어로들이 아무리 괴물같고 인간을 아득히 초월한 것 같아도 결국에는 이들도 사람임을 보여주는 부분이다. 날아다니거나 불이 붙거나 몸이 늘어나는 인외 능력을 가지고 있어도 현실적이었다. 히어로들의 신분이 노출되면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충분히 있을 법한 대처- 물론 그걸 히어로가 그대로 실행했다는 것이 충격적이었지만. 생각만 하는 거랑 그걸 실행에 옮기는 건 다른 문제고, 그럴 수도 있겠지 하는 거랑 그걸 실제로 내가 읽는 거랑은 또 다른 문제다.


2

마블 쪽은 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는데 DC코믹스는 환상과 판타지에 우울함을 왈칵 쏟은 느낌이 많이 든다. 아, 젠틀맨리그는 좀더 유쾌한 편이지만. 내가 깨발랄한 이슈보다 우울하기 짝이 없는 이슈만 봐서 그런 걸 지도 모르겠다. 단순하게 '이러이러해서 잘 살았답니다~'식의 막연한 해피엔딩 전개가 아니라 진지먹고 '이랬고 저랬고 그래서 그랬답니다. 현실은 가혹한 법, 히어로라고 다르겠어요~?'식인 듯 해서ㅋㅋㅋㅋ 사실 그래서 더 몰입되는 부분도 있다. 히어로가 실재한다면 분명 온갖 문제가 있었겠지. 빌런들은 한 군데씩 꼭 미쳐있자나요... 왜 현실에 히어로가 없는지 알 것 같다.


3

그렇다고 히어로가 미치지 말란 법도 없고. 히어로 가족이 잘못되지 말란 법도 없고. 그... 플래시포인트의 그... 조커...


4

누군가 아이덴티티 크라이시스 어때요? 살 만 해요?라고 묻는다면 당장 사라고 하고 싶닼ㅋㅋㅋㅋㅋㅋㅋ 저스티스는 솔직히 수채화로 예쁘게 그려진 히어로들 구경하는 데에는 좋지만 내용은- 그냥 그랬다. 근데 이건 달라! 히어로도 히어로지만 내용 합격! 가스등 아래의 고담처럼 범인을 유추해보는 재미도 있고, 뒤쪽에 붙어있는 분량 꽤 되는 작가들 사족도 읽을 만 하다. 일단 2만원인데 분량이 짱짱하고요?


5

전체적으로 우울하고 날카로운 분위기임에도 중간중간 힐링이 되거나 눈여겨보게 되는 부분들이 있었다. 이런 포인트가 없었으면 기빨려서 끝까지 못 읽었을지도;; 책은 캡쳐하기 불편해서 안 하는뎈ㅋㅋㅋㅋㅋ 가뭄의 단비ㅠㅠㅠ


* 이미지가 스포가 될 수도 있으니 주의 *



그린애로우랑 플래시. 이런 연출 좋다. 포인트만 뙇뙇.

딴 말인데, 플래시 귀에 달린 저건 볼 때마다 귀여워서ㅋㅋㅋㅋㅋ 아 물론 플래시는 다 귀엽더라만.

아이덴티티 크라이시스의 플래시는 3대인 월리다. 2대 배리 앨런은 죽었다는 설정. 그린랜턴도 할 조던이 아니라 카일. 보고 싶은 것만 띄엄띄엄 봤더니 흐름을 모른다. 그러려니 했다. 어쩐지 플래시가 조금 살찐 것 같았고...?



아... 뱃가 로빈 1대, 3대들 또르르- 로빈들끼리 친한 걸 따지면 이 둘이 제일 친할 것 같은데. 나이트윙은 사실 이름...도 그렇고 크게 관심이 없었는데, 저 한 컷으로 호감을 다발로 먹여주셨다. 브루스는 절대로 텍스트만으로도 걱정이 뚝뚝 떨어지는 저런 전화는 걸지 못하니까... 앞으로 어디에라도 나오면 관심있게 봐주는 걸로. 표현이 다정한 사람은 아주 옳다. 그래서 내가 슈퍼맨을 좋아하짘ㅋㅋㅋㅋㅋ



브루스조차도 좋아보인다. 그 친구치고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플래싴ㅋㅋㅋㅋ 생각인데, 저 발언이 나레이션이 아니라 말풍선이었으면- ㅎ 배트맨이 리그 내에서도 음침 끝판왕처럼 취급 받는 게 마음에 든다. 영고 뱉맨



얼굴 다가오는 짤 생각난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까이 가서 한다는 소리가 디스얔ㅋㅋㅋㅋㅋㅋ 플래시들은 번개 수트를 입으면 유머감각이 옵션으로 따라붙는댑니다. 확실히 존댓말을 쓰니까 어린 티가 나는 듯도 하다. 저 뒤엣말은 식사 한번 하자는 얘기였다. 그린애로우는 리그 끼라는 얘긴 줄 알고 설레발ㅋㅋㅋㅋㅋㅋ 아니 밥 먹자고! 밥!


개인적으로는 그린애로우의 매력을 아직 모르겠어서 60% 정도 되는 초록박스를 읽는데 크게 몰입이 되진 않았다. 근데 시니컬한 말투 마음에 들더라. 리그에 처음 들어오면 배우는게 쌈질하는 법이라는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 맞는 말이네. 다시 한번 읽을 때는 좀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겠지. 그린애로우가 원로멤버?격인 위치라서 그런가. 여기저기 나오는 편인 것 같다. TAS를 빨리 해치워야겠음. 그나저나 원피스도 그렇고 얘네도 그렇고 쩜쩜쩜은 왜 이리 많이 쓰는거야? 찾아바꾸기로 싹 없애주고 싶다.


짤이 두어 개 더 있는데 용량 초과ㅠㅠㅠ 으어어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