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덴티티 크라이시스를 보고서 저스티스를 다시 보는데, 조커갘ㅋㅋㅋㅋㅋㅋ 잔망스럽다. 히어로고 빌런이고 무더기로 등장하는 데다가 여기저기서 사건이 터져서 흥미진진함. 봤던 건데 기억이 안 나니 다시 재미있게 볼 수가 있구나. 부록으로 수록된 인물 정보는 전에 읽을 땐 패스했었나봄. 처음 본다ㅋㅋㅋㅋㅋㅋㅋ 찬찬히 읽어보니까 재밌더라. 그 배트맨 애니메이션에서 뱃이 다른 히어로들 공략하는 방법 녹음한 거랑 비슷한 느낌이다. 이 부록이랑 그 애니랑 같은 내용인가? 아마 아닌 듯? 생각난 김에 그것도 다시 한번 봐야지. 아래로는 보면서 웃었던 부분들.


니그마랑 치고박고 싸우다가ㅋㅋㅋ 뱃맨 빠른 포기. 그래 말보단 주먹이 가깝다더라... 그리고 뱃맨은 주먹의 힘을 잘 알고 있져... 리들러 거짓말을 못한다는 설정이 너무 마음에 든다. 귀여웤ㅋㅋㅋㅋㅋㅋㅋㅋ 한편으로는 안쓰럽고ㅠㅠㅠ


브루스랑 알프레드 농담따먹기 하는 거 보기 좋다. 특히 알프레드가 점잖게 돌려말하면서 핀잔 줄 땤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조컼ㅋㅋㅋㅋ 죽기 전에 죄다 로빈 옷 입혀놓는다닠ㅋㅋㅋㅋ 미친놈아ㄷㄷㄷ 조커 보고 있으면 모 사냥꾼 만화의 변태삐에로가 생각남.


이 가지런해... 치열 예뻐요... 루터가 리들러만 데려가섴ㅋㅋㅋ 삐졌는데. 치열이 너무 예뻐서 먼저 눈에 들어온다. "이젠 하나도 안 웃겨" 하는 거 너무 귀엽닼ㅋㅋㅋㅋㅋㅋ 오구오구 뿔나셨어요?


흐엉 진짜 저스티스는 눈호강 쩔게 한다. 수채화 최고ㅠㅠ 부드러운 채색이 짱짱이다;; 색감 너무 예뻐서 한참 들여다본 페이지가 한두 장이 아님. 예뻐ㅠㅠㅜㅜㅠㅠ